어떤하루의 패션


생신상 차림 메뉴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행복한 하루 보내고 계시나요

지난 주말 벚꽃놀이 하기 딱 좋은 시기였는데

꽃샘추위로 너무 너무 추웠습니다. 

오전시간대 구경하러 갔는데 다행히 

사람들 몰리는 시간을 피했던 터라 여유있었으나

너무너무 추워서 조금 구경하고 사진 몇장찍고

돌아 왔습니다. 

오늘부터 날씨가 많이 풀리고 완연한 봄날씨라고

하니 집앞 벚꽃 구경이라도 많이 해봐야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생신상차림 메뉴 입니다.

제가 차렸봤던 음식들이고 코스트코에서 

파는 음식들도 도움을 받아 부모님께 

대접해 드렸습니다. 

너무너무 좋아해주시니 정말 뿌듯하더라구요.

전 어렵지 않고 간단하면서도 차렸을때 

색감도 예쁘게 하기 위한 노력을 많이 해봤습니다.

곧 있음 신랑 생일도 돌아오는데 

맛있는 음식 많이 해줘야 겠습니다. 

제가 준비한 음식들 소개해 보겠습니다.



얼마전 제가 차렸던 생신상차림 메뉴 랍니다. 

마트가서 간단한 재료들 장보고 

코스트코 가서도 장을 봤습니다. 

준비한 음식들은 

무쌈말이 돼지고기두루치기 잡채 오리고기 

오이무침 쌈, 그리고 코스트코에서 사온

연어광어세트와 샐러드 랍니다. 

총 6식구 먹을 음식이었는데 거의 다 먹었네요.

뭔가 푸짐하게 하고싶었는데 다들 맛있다고 

해주니 기분이 좋았습니다. 






시간이 가장 많이 가는 무쌈말이 잡채 

안에 들어가는 야채들은 전날 손질과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놓았습니다. 

아침일찍 일어나 준비하는게 맛있기 

때문에 재료들 손질 후 냉장고에 보관 했습니다.

손이 많이 가는듯 하지만 해 놓고 나면 

이쁘기도 이쁘고 맛도 있어서 좋아요.






생신상차림 메뉴 중 

돼지고기 두루치기와 오이무침입니다.

돼지고기는 고추장이랑 양념장도 간단해서 

만들기 쉽습니다. 

야채를 더 많이 넣어서 만들걸 후회가 되기도

했네요.

 전 개인적으로 야채가 많을걸 좋아해서 

아낌없이 넣어주는게 좋더라구요.

오이무침도 비빔국수 만드는 양념장과 

비슷해서 양념장 만들고 오이랑 양파 넣고 

잘 무쳐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번에 끓여 본 홍합 미역국 입니다. 

미역국 하면 고기로만 끓여봤는데 

조금은 색다르게 먹고 싶다고 하길래 

홍합넣고 끓였더니 시원하고 맛있더라구요.

해산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좋아하실거 같아요.

전 개인적으로 고기를 더 좋아해서 

고기 미역국이 좋았답니다.






생신상차림 하려고 코스트코에서 사온

샐러드와 연어광어랍니다. 

샐러드는 양이 정말 많아요.

이날 다 먹지를 못하고 남겼는데 그 후 

맛나게 처리했습니다. 

전 코스트코 가면 회콤보를 꼭 구매합니다. 

연어를 정말 좋아하는데 저 회 콤보는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맥주안주 메뉴로도 짱이라 가끔 사다 먹곤 하네요.





제가 준비해본 생신상차림 메뉴 랍니다. 

6식구 먹기 푸짐하고 보기에도 이쁘게 

차려냈다며 칭찬을 많이 받았답니다. 

무쌈말이와 샐러드 회등 컬러가 이쁜 음식들을 

메뉴에 넣으니 더더 맛나보이는거 같습니다. 

정말 배부르게 잘 먹은거 같네요.

다음달엔 신랑 생일도 돌아오는데 다음달에 

맛난 음식들 양은 좀 적게 해서 차려줘야겠습니다. 

생신상차림 어렵지 않고 손이 많이 갈거 같지만

의외로 오전시간대 잘 끝내서 정말 

다행이었답니다. 

부모님이 정말 좋아하셔서 개인적으로 

너무나 기분이 좋았습니다.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은 음식들 한가득이네요.

모두모두 맛있는 식사 챙겨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